지인 결혼선물로 커피머신 산 것 개봉기



저는 쇼핑에 큰 욕심이 없어서 지름신이 자주오진 않습니다만ㅋㅋ 왠지 새 물건을 뜯을 때 사진을 찍게 되는 건, 블로그를 하고 생긴 버릇입니다.......-_-ㅎㅎㅎ 지인이 결혼을 하게 되서 선물로 비알레띠 모코나 모델을 주문했습니다. 사실 이 머신은 제 단골선물인데ㅋㅋㅋ 다른 친구도 지난 결혼때 모코나 머신을 보냈었죠.

신혼집에 가서 세팅해 주고, 기본적인 추출 설명까지 해 주고 오는 것이 선물의 코스가 되어 버렸습니다. 



개봉


뜯으면 이런모습. 

비알레띠의 시그니처와 같은 디자인이죠. 모카포트도 커피머신도 비알레띠만의 특색이 있어서 클래식한 멋이 있어요. 애인의 집에도 같은 모코나 모델이 있는데 3년 전 모델임에도 동일한 디자인입니다. 특별 컬러는 매 년 출시되고 있는데 슈타인은 진한 녹색을 가지고 있어요. 이번(?) 신부는 비앙카(bianco), 흰색을 선택했습니다. 실제로 보면 따듯한 화이트라서 부드러운 인상이 듭니다. 신혼집이 블랙 엔 화이트로 꾸며져 있어서 머신 자리도 준비되어 있는 양 잘 어울리네요. 뿌듯...ㅇㅅㅇ



구성


기본 포터필터는 두 개 입니다. 바스켓 용 멀티 하나, 전용 캡슐 용 하나예요. 3년 전 모델과 달라진 점은 스푼 및 템퍼가 일체형으로 있는 구성품이 추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특별히 커피 맛에 욕심없이 내리신다면, 템퍼를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구성품으로 들어있는 놈은 사이즈가 바스켓 내경보다 작은데 그럭저럭 사용할 만 하거든요. 바스켓은 싱글 하나, 더블 하나, 파드용 하나 총 세 개 들었습니다. 

이 외에 청소용 침 핀, 비알레띠 캡슐 샘플도 12개짜리 박스였던가 귀엽게 들어있었는데 사진을 깜빡했습니다..(인줄 알았으나 밑에 있었음)



물 청소


새 머신이니 한동안 물을 내려주어 호스 청소를 하는 중~~ 

에스프레소 내리는 것에 충실한 놈이기 때문에 자동으로 추출양을 잡아 준다거나 다른 브랜드와 호환되는 캡슐 사이즈를 쓴다거나 그런 편의는 없습니닼ㅋㅋㅋㅋㅋ 유럽애들이 그렇게 합리적으로 제품을 만들리가 없죠ㅋㅋㅋㅋㅋ 추출은 셀프로 원하는 에스프레소 양만큼 버튼을 눌러 조절합니다. 캡슐은 오로지 비알레띠 제품만 사용 가능한데, 국내에선 안 팔아서 여행갈 때 쟁여오거나 온라인 주문으로 해야합니다. 후추 생각엔 비알레띠 캡슐이 네스프레소나 돌체구스토 같은 캡슐들보다 맛이 더 좋아요. 다만 쉽게 살 수 없는게 문제..

보통은 파드(pod)제품이나 원두로 내려먹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이런 불편을 감수하더라도 머신이 꽤 괜찮아서 모코나를 좋아합니다.ㅇㅅㅇ 신혼집에 예쁜 디자인의 선물을 줄 수 있다는 기쁨도 추가되고요ㅎㅎㅎ 커피 모르던 분도 이렇게 선물받음으로써 한 잔씩 내려먹는 재미도 생긴다더군요. 

 

추출


기계 물 빼기를 충분히 한 후에 커피로 향을 입히고 있습니다. 새 신부님 추출 연습 중..ㅎ 아직 데미타세가 없어서 예쁜 캐나다 소주잔에 내리고 있습니다ㅋㅋ 연습용으로 뜯은지 좀 된 일리 까만통을 가져갔는데 입에 잘 맞는 모양이예요.



이사진을 찍었다니


집에있던 킴보 파드도 좀 가져왔어요. 이것저것 새신부님 내려보기 연습 해봅니다. 킴보 나폴리타노는 후추가 좋아하는 맛인데 파드 갯수에 비해서 비싼게 흠.. 왠만하면 캔으로 사서 먹습니다 ㅠㅜ 위에 검정 상자가 캡슐 샘플 팩입니다. 안내지에 원두 성분하고 설명도 있고.. 이렇게 머신 개봉기는 끝!


 


+ 추가

커피 설명 끝나고 집 구경 중


그녀의 침실에 있는 이것은.. 말로만 듣던 술장고..!?ㅋㅋㅋㅋ 살림살이 너무 많이 늘어서 구경할 것 천지 였지만 이 것이 제일 예쁩니다요. 코스트코에서 산 보만 냉장고. 사이즈도 서브로 쓰기에 딱 좋고 너무 예쁜 것!



가득가득


ㅎㅎㅎㅎ 아마 얼마 후면 소주에 에스프레소 타서 먹고있다고 연락이 올 것만 같은 애주가의 신혼집... 



무알콜 산미구엘


후추는 술도 약하고 이후 일정이 있어서 무알콜로 홀짝거려 봅니다. :)

덧글

  • 라비안로즈 2017/11/10 17:32 # 답글

    이쁜 커피머신이네요~ 한번 가격검색에 들어가보겠습니다 ㅎㅎ
  • 후추 2017/11/10 22:12 #

    예쁘기도 하고 일도 잘해요 ㅎㅎ
댓글 입력 영역